공지/정보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진료협력센터가 되겠습니다.

  • 공지/정보
  • 병원소식

전화031.249.7299

병원소식

제목 성빈센트병원, 차세대염기서열분석 시스템 도입
등록일 2019-06-17 조회수 1182

병리과 정지한 교수가 NGS 검사를 하고 있다.
 
병리과 정지한 교수가 NGS 검사를 하고 있다.
 

-환자 맞춤형 치료 실현에 성큼’-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차세대염기서열분석 유전자 패널 검사 시스템(Next Generation Sequencing, 이하 NGS 검사)을 도입하며, 암환자 맞춤형 치료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NGS는 한 번의 검사로 질병과 관련된 유전자 변화를 대량으로 검사할 수 있는 장비로, 환자의 몸에서 떼어낸 암 조직이나 혈액을 통해 신속?정확하게 유전자 정보를 분석해 암의 진단과 치료 방침, 예후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NGS 검사는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항암제를 찾아 맞춤 처방할 수 있어 환자 맞춤형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 유전자변이와 연관된 예후 분석을 통해 치료 반응률과 생존률도 예측할 수 있다.

 

NGS 검사는 기존의 단일 유전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염기서열분석법의 한계를 뛰어넘은 신기술로, , 희귀질환과 관련된 유전자를 한 번에 분석해 검사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성빈센트병원은 비유전성 고형암과 혈액암, 선천성질환 관련 유전자 검사 등에 NGS 검사법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병리과 정지한 교수는 “NGS 검사는 선도적인 최신의 암 맞춤 의학시스템으로, 환자 개개인마다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게 한다.”성빈센트암병원을 찾는 암환자들에게 최상의 환자 맞춤형 치료를 실현하고, 치료 성적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얼룩덜룩한피부 ‘백반증’ 더이상 불치병이 아닙니다
다음글 정신건강의학과 정종현 교수,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