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정보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진료협력센터가 되겠습니다.

  • 공지/정보
  • 병원소식

전화031.249.7299

병원소식

제목 성빈센트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기?조직기증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0-07-03 조회수 234

성빈센트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617() 장기?조직기증 활성화와 효율적인 뇌사자 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성빈센트병원장 주진덕 의무원장, 진동찬 장기이식센터장과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빈센트병원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 뇌사장기기증자 이송 없이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지원 협조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 협조 등을 약속했다.

 

성빈센트병원 주진덕 의무원장은 성빈센트병원은 1987년 경기도 최초로 신장이식수술을 시행한 바 있으며, 현재 장기이식센터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이식을 활발히 시행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번 협약이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더 많은 환자에게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경기 남부지역의 최초 의과대학으로 설립된 성빈센트병원과 협약이 장기기증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장기기증이 더욱 활성화돼 더 많은 환자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가족과 사회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 성빈센트병원,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00점 만점 8회 연속 1등급
다음글 진단검사의학과 김영식 교수, ‘죽음을 부르는 약’ 번역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