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정보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진료협력센터가 되겠습니다.

  • 공지/정보
  • 병원소식

전화031.249.7299

병원소식

제목 성빈센트병원,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1등급 획득
등록일 2021-08-30 조회수 164

병원전경사진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7차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에서 2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심평원은 지난 20197월부터 20206월까지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관상동맥우회술(CABG)을 실시한 종합병원 이상의 85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적정성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주요 평가 항목은 수술건수 수술시 내흉동맥 사용 비율 퇴원시 아스피린 처방률 수술 후 출혈 또는 혈종으로 인한 재수술률 수술 후 사망률 퇴원 후 재입원률 등으로 성빈센트병원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1등급을 획득했다.

 

관상동맥은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관이다. 관상동맥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거나, 혈전으로 혈관이 막혀 심장에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생기는 질환을 관상동맥 질환이라고 하며, 대표적으로 협심증급성 심근경색이 있다. 특히, 급성 심근경색은 돌연사 원인의 70~80%를 차지할 정도로 위험하다.

 

관상동맥우회술은 관상동맥이 좁아져 협착 정도가 심하거나 관상동맥 중재술(스텐트 삽입술)로는 치료가 어려운 경우, 막힌 관상동맥에 자가 혈관을 연결하여 우회하는 길을 만들어주는 고난도 수술이다.

 

성빈센트병원은 앞서 심평원에서 발표한 유방암, 위암, 만성폐쇄성폐질환, 폐렴,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 등에서 모두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성빈센트병원은 경기 남부 지역 최초의 의과대학 병원으로서 지역 사회 내 중증 환자 치료에 힘쓰며, 환자에게 한 층 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전글 성빈센트병원,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다음글 “뇌졸중 후 신경인성 통증 환자, 뇌 백질 변화 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