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정보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진료협력센터가 되겠습니다.

  • 공지/정보
  • 공지사항

전화031.249.7299

공지사항

제목 더 쉽고 편리한 외래 환자용 모바일 앱 오픈
등록일 20181121 조회수 269
첨부파일

     

우리 병원이 내원객들의 보다 쉽고 편리한 병원 이용을 위해 10월 29일(월) 환자용 모바일 앱을 오픈했다.

우리병원 모바일 앱은 병원안내, 건강지식 등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을 넘어 진료예약 및 이력 조회, 진료대기 순서 알림, 모바일 진료카드, 스마트결재(간편결제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환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접수창구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진료 접수를 하고, 외래진료실에 대기하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외래진료실에 도착 하면 근거리 무선통신기기인 바콘(Beacon)을 통해 자동으로 접수되며, 진료 순서에 따른 맞춤형 메시지가 발송돼 간편하게 병원 내 진료실이나 검사실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접수비 및 진료 후 검사비 등을 결제할 수 있어, 여러번 수납 창구를 찾는 일이 없어진다. 이에 따라 외래 진료흘 위한 이용 절차가 대폭 축소돼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환자들은 모바일 앱의 진료 스케줄 및 이력조회 메뉴를 통해 본인의 진료일시와 진료과, 처방 받았던 약품명, 진료비 내역 등 상세한 정보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앱은 구굴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성빈센트병원'을 검색해 다운로드를 받고,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성빈센트병원 홈페이지 기존 가입자는 사용하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한편, 우리 병원은 내원객들에게 앱 설치과 활용을 안내하기 위해 10월 29일(월) - 11월 23일(금) 암병원 로비 1층에서 모바일 앱 체험관을 운영한다.

이전글 협력병의원 간담회 및 개원의 연수교육
다음글 2018년 제11회 협력병원 간담회 및 개원의 연수교육 실시